본문 바로가기
  • 오늘도 맛있게, 멋있게
<맛집>

[맛집]대구 이자와/일식당/규카츠맛집

by 삼성잡스 2023. 8.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삼성잡스입니다. 오늘은 대구 동성로에서 규카츠 맛집으로 아주 유명한 일식당 "이자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워낙 유명한 맛집이다 보니 조금만 늦게 가도 웨이팅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웨이팅이 전혀 후회되지 않을 정도로 저의 미각을 만족시키고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준 일식당입니다. 그럼 꼼꼼한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자와 대구 동성로점

이자와는 대구 동성로 골목진 곳에 위치한 숨겨진 맛집입니다. 들어가는 길이 조금 복잡하고 상당히 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어 아는 사람들만 찾아간다는 그런 맛집이라고 하네요. 저희는 7시쯤에 방문을 했는데 웨이팅이 있더라고요. 식당 안에 대기하는 공간이 없어서 밖에서 한 10분 이상을 기다린 것 같습니다. 대구여름이 워낙 덥기때문에 개인적으로 웨이팅 하는 것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식당 안에 웨이팅 공간을 만들면 좋을 것 같지만 내부가 너무 좁다 보니 좀 힘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힘든 웨이팅을 싹 잊을 정도로 음식의 퀄리티와 맛이 훌륭했습니다. 재방문율이 매우 높은 식당이라고 하던데 그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그럼 대표메뉴들과 맛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자와 메뉴들과 가격

이자와의 대표메뉴로는 규카츠 정식 1인분과 스테키동이 있습니다. 규카츠 더블 정식 이라는 것도 있는데 그 메뉴에는 규카츠가 두줄로 나오더라고요. 본인의 양에 맞게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규카츠 정식 1인분도 양이 적지 않았다는 것을 참고해 주세요.

대표메뉴

 

규카츠란?

규카츠란 단어가 여러분들께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규카츠란 일본의 음식 중 하나로 미소카츠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돈가스와 비슷하지만, 소스와 일부 재료가 다르게 사용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규카츠는 돈까스와 비슷한 시기에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규카츠는 소고기에 빵가루 옷을 입혀 튀긴 음식입니다. 한마디로 돈가스의 소고기 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규카츠는 돈가스 소스 대신 미소소스를 사용합니다. 미소는 일본의 대표적인 발효장조미로써 간장과 된장을 함께 발효시켜 감칠맛과 깊은 풍미가 특징입니다. 된장, 설탕, 물, 다시마 등이 섞여 만들어집니다. 

규카츠 정식 맛 후기

저희는 규카츠 정식 17,000원 두 개와 하이볼 9,000원, 맥주 500cc 4,000원 주문해서 총 47,000원 나왔습니다. 저희는 웨이팅 하는 곳에서부터 주문을 미리 받아놔서 거의 자리에 앉아마자 음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규카츠 정식

구성은 샐러드, 된장국, 밥, 규카츠, 김치, 소스들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샐러드와 밥의 양이 상당히 많은 편인데 마음에 들었습니다. 

음식이 나오면 직원분이 오셔서 이렇게 생긴 화로 안에 동그란 양초? 같은 것을 넣어서 불을 올려주십니다.

이렇게 몇 분 정도 화로를 달궈주시고 원하는 입맛대로 규카츠를 구워서 먹으면 됩니다. 

규카츠가 지글지글 구워지는 소리가 정말 좋아요. 불이 조금 센 편이라서 규카츠가 바닥에 잘 달라붙습니다. 부드럽고 야들야들 한걸 좋아하시면 살짝만 구워주시고 너무 느끼하다 싶으면 오래 구워서 먹으면 좋아요.

양도 상당히 많은 편이라서 먹고 나니 너무 배가 불렀습니다.

붉은 색감과 육즙이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살짝 구워서 먹어주면 바삭한 겉면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고기가 환상적으로 어우러지는 맛이 납니다. 고기가 정말 부드러웠는데 마치 버터를 먹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식감이었는데 술술 잘 들어갔어요. 여성분들과 데이트하러 여기 오시면 반응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규카츠를 오래 구우면 이런 갈색으로 색이 변합니다. 부드러운 느낌은 똑같이 유지되는데 조금 더 소고기 다운 맛이 난다고 해야 할까요? 두 버전 다 매우 훌륭한 맛이었습니다. 

저는 반쯤 먹다 보니까 살짝 느끼함이 올라오더라고요. 그때부터는 준비된 두 가지의 소스와 와사비를 함께 먹으면 괜찮습니다. 소스중 하나는 쯔유맛이 났고 다른 한소스는 매콤한 와사비 맛이 났습니다. 두 소스를 동시에 같이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정말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붉은 소고기의 색깔과 풍부한 육즙이 매우 인상적이었던 식당입니다. 같이 나오는 된장국도 정말 맛있었고 김치도 훌륭한 맛이었습니다.

맥주와 하이볼도 맛있었습니다. 하이볼에는 총 네 가지 종류가 있었는데(오리지널, 진저에일, 코크, 스프라이트) 오리지널과 진저에일이 다 품절된 상태라고 하여 저는 스프라이트 맛으로 시켰습니다. 재고가 충분했으면 좋겠는데 좀 안타깝네요. 스프라이트 하이볼은 유자하이볼 맛이 났습니다.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규카츠와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다음에 방문한다면 진저에일도 시도해보고 싶네요.

 

이자와 위치와 주차여부

이자와의 대략적인 위치입니다. 2030 골목이라는 유명한 골목에 있다고 하는데 저는 대구주민이 아니라서 2030골목이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거기도 이자와를 제외한 다른 유명한 맛집들이 많다고 하네요. 다른 식당들도 방문해 봐야겠어요. 주차는 힘들 것 같습니다. 정말 사람 둘도 지나가기 좁은 골목 안에 위치해 있어서 차를 가져가신다면 근처 주차장을 찾아 주차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소: 대구 중구 동성로3길 32-21 1층

영업시간 : 매일 12:00-20:30

브레이크 타임 : 16:00-17:00 

20:00 라스트오더

전화 : 053-256-2880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오늘은 대구 동성로의 숨겨진 규카츠 맛집 이자와를 리뷰해 보았습니다. 음식 퀄리티가 훌륭했던 식당이니 여러분들도 방문을 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웨이팅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일찍 방문을 해주세요. 저의 블로그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는 다음에 더욱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